아이언드래곤 취미생활

우리는 살아가면서 "건강이 최고"라는 말을 자주 듣게 된다. 누구나 마찬가지겠지만, 겁 없던 20대 때에는 주위 친구들을 만나게 되면 아마 건강에 관한 얘기는 꺼내지도 않았을 것이다. 그만큼 건강에 대해서 크게 걱정할 나이도 아니고 옛 말로 "돌도 씹어먹을 나이"라 그런지 활동 수치가 높기 때문이다. 그러나... 야속하게도 세월은 참 빠르다. 어느덧 필자가 이제 곧 30대 중반을 바라보고 있으니... 그러다 보니 주위 친구들이나 지인들을 만나면 가장 먼저 묻게 되는게 건강에 관한 얘기다. 특히나 남자들끼리 만나게 되면 아무래도 성인이다 보니 남성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는 정력에 관한 이야기도 빠지지 않는다고 볼 수 있는데, 특히나 남성의 경우 중년에 접어들면서 신체 노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남성호르몬 수치가 급격히 떨어진다고 볼수있다. 그래서 중년 남성의 경우 각종 성기능장애, 남자 불임 같은 병이 발생되기도 하지만, 요즘들어 중년 남성뿐 아니라 젊은 연령대에도 발기부전, 조루증 등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준비한 "레시틴"이라는 제품은 남성 전립선과도 연결된 좋은 영양소들이 들어 있으니 제대로 알고 섭취할수 있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레시틴 효능 제대로 알고먹자



필자가 아이허브를 통해서 구매한 "레시틴"이라는 건강보조식품이다.


일단 "레시틴"이라는 제품에 대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소한 단어로 와 닿을 것이다. 아무래도 우리 신체에 필요한 영양소들이 많고, 챙겨먹어야 되는 영양소들이 많다보니 모르는게 정답일 것이다. 필자도 건강을 챙기기 전에는 이러한 영양소들이 있는지도 몰랐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에 준비한 "레시틴"이라는 제품은 간, 치매, 피부, 혈관, 등등 우리 신체에 도움을 주는 아주 고마운 녀석이라 할수있으니 이번 기회에 제대로 알아보고 섭취할수 있도록 하자.


시작 하기에 앞서 가장 기본적으로 레시틴이란? 글리세린 인산을 포함하고 있는 인지질의 하나이며, 생체막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난황, 콩기름, 간, 뇌 등에 많이 있는 물질이라고 볼수 있다.


"레시틴"에 들어가 있는 글리세린, 인지질, 생체막이란?


● 글리세린 - 글리세롤이라고도 불리우며, 생체향상성을 유지시킬 수 있는 양의 수분을 끌어드리고, 피부를 보호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며, 지방의 가수분해와 당분의 발효로 제조, 합성할 수 있는 물질을 뜻한다.

● 인지질 - 분자 안에 인산에스테르를 가지고 있는 복합지질을 뜻하며, 세포막을 형성하고 신경 전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 생체막 - 세포나 세포소기관의 겉을 싸고 있는 막으로 대부분 단백질과 지질로 이루어져 있다.


이 밖에 프랑스의 고블리(M.Gobbley)라는 화학자가 발견했으며, 달걀 노른자를 의미하는 뜻으로 "레시틴"이라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사진 겉 표지에 보면 "계란 노른자(Egg Yolk)"라고 쓰여져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듯 레시틴은 최초에 "난황 레시틴"으로 시작되었다고 볼수 있다. 마찬가지로  필자가 소개하는 레시틴도 난황 레시틴인데, 최근들어서는 콩을 이용한 "대두 레시틴"이 더 많이 알려져 있다고 한다. 다만 난황 레시틴에는 대두 레시틴에 없는 아라키돈산, DHA같은 고도의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으며, "난황 레시틴"과 "대두 레시틴"의 차이는 주로 "인지질조성"과 "지방산 조성"의 차이라고 볼수 있다.


또한 레시틴은 콩이나 달걀 노른자, 동물의 간, 생선, 콩, 두부 등에 많이 들어있으며, 만약 계란에 들어있는 레시틴을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되도록 달걀을 반숙해서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할수있다. 그러나 대두나 달걀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은 입이 따끔거리거나, 두드러기, 습진, 콧물, 재채기, 복통,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서 섭취해야 한다.



레시틴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뇌세포"에 영양을 공급해 건강함을 유지시켜 준다.

레시틴은 "두뇌"에서 수분을 제외한 30%를 차지하고 있으며, "두뇌"로부터 영양을 공급해 피로회복, 기억력증대, 집중력향상, 치매예방, 뇌기능 활성화와 IQ, EQ 향상에 도움이 된다. 또한 원할한 혈액 공급과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로부터 세포의 손상을 보호해주며, 피부의 노화를 억제하는데도 큰 역할을 한다고 볼수있다.


태아의 발육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 준다.

흔히 임산부중에 레시틴 수치가 낮으면 유산이나 사산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모태 안에서 뇌와 심장의 발육 부진으로 기형, 저능아를 출산할 확률이 높은데, 이를 정상적으로 유지시켜 준다.


"신장"과 "간장"혈액의 응고를 예방해 준다.

레시틴은 물과 기름의 유화작용으로 인해 이뇨작용을 활성화 시키며, 세포 내의 불필요한 물질을 배출시켜 신장의 기능을 강화하고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준다. 이 밖에 간의 지방변성을 억제해 장기내의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막고 불필요한 지방의 축적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비만을 예방할 수 있으며, 소장에서 콜레스테롤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여 고지혈증, 고혈압, 뇌졸중, 동맥경화, 협심증 등 심혈관 질환, 성인병에 도움이 된다.


간 보호

레시틴은 간의 지질 증가를 막아주기 때문에 지방간이나 간견병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그 밖에도 근육통, 현기증, 만성피로, 수족냉증, 발기부전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


치매예방

치매의 원인 중 하나로 알려진 "콜린"이라는 물질의 결핍 때문이라고 하는데, 레시틴은 콜린의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평소에 레시틴을 꾸준히 섭취하면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다고 한다.




▲아이허브 레시틴 제품보기


필자가 건강보조식품을 살때 이용하는 "아이허브" 공식 홈페이지로써 위 주소는 필자의 추천코드가 들어가있다. 검색창을 통해 "Egg Yolk"라고 검색 하면 여러가지 레시틴 제품을 찾아볼수 있고, 녹색창에 보이는 목록을 통해서 평소에 자주 찾던 보조식품도 한눈에 볼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아이허브를 통해 첫 구매를 하게 될 경우 추천코드 프로모션 할인이 적용이 될텐데, 구매시 추천코드를 적는 곳에 DIT3963 을 입력하게 되면 5% 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아이허브 건강보조식품 남성 멀티비타민 구매하기

헬스 단백질 보충제 옵티멈 웨이 프로틴 -골드 스탠다드-

머슬팜(Muscle Pharm) BCAA(Branched chain amino acid)3:1:2 -분지 사슬 아미노산-

"건강한 생활체육"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