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수 많은 과일로부터 각종 영양성분을 공급받는다. 특히 계절에 맞는 체절 과일부터 건강에 좋다는 과일까지 우리에게 참 고마운 과일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중 오늘 소개 할 체리는 벚꽃 속 벚나무의 많은 식물의 열매 중 하나이며, 일반적으로 붉고, 알이 앵두보다 굵되 자두보다는 작은 벚나무속 식물의 열매를 모두 "버찌"라고 부른다고 한다. 솔직히 체리는 비싼과일에 속하기도 해서 자주 먹지는 못하지만, 그 효능에 대해서는 널리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건강한 삶이 최고의 재산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을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이유가 바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는 몸을 혹사 시키는것과 같다고 볼수있다. 절대! 조급해 하지말고 하나하나 멀리 바라보고 꾸준함을 통해 얻는것이 핵심!
체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암예방
체리에는 페릴릴 성분인 알코올이 풍부하다 해서 전립선암은 물론 유방암, 난소암, 등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2004년 영동세브란스 병원 비뇨기관연구결과에서도 페릴릴 알코올은 전립선암 환자의 암세포 성장을 억제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심장질환 예방
체리에 함유된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은 혈액 중 유해 물질인 중금속이나 니코틴 등에 흡착해 해독에 도움을 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해함으로써 심장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킨다고 한다.
체지방 감소
심혈관센터의 연구자료에 의하면 동일한 고지방 식단에서 타트 체리 파우더를 먹은 쥐는 먹지 않은 쥐보다 체중이나 체지방이 감소했다고 밝혀진 바 있다고 한다.
치매 예방
체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풍부한 산화방지제로 뇌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학습 및 기억능력을 활성화 시켜주는 기능을 한다고 하니 참고하자.
관절염, 통풍 예방
체리는 관절염 및 통풍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특성을 가진것으로 밝혀졌다고 한다. 또한 류마티스 학회의 저널인 관절염&류마티즘에 발표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체리를 섭취한 통풍환자는 그렇지 않은 환자에 비해 통풍 위험이 35%나 낮았다고 한다.
통증예방
오리건 헬스 앤드 사이언스 대학교의 한 연구에 따르면 극도의 지구력을 필요로 하는 경기 전 일주일 동안 타르트 체리 주스를 마셨던 달리기 선수는 다른 선수들에 비해 경기 후 통증을 덜 느낀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당뇨 예방
체리는 포도, 복숭아, 자두보다 낮은 혈당지수를 가지고 있어 당뇨병 환자들에게 좋은 과일이라 한다. 또한 체리의 풍부한 식물성 스테롤은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농도를 감소시켜 당뇨병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마무리 등운동 스트레이트 암 풀 다운(Straight Arm Pull Down)
펌핑감 좋은 가슴운동 해머 벤치 프레스(Hammer Bench Press)
후면 삼각근 어깨운동 케이블 리버스 플라이(Cable Reverse Fly)